맥북 에어 M2 기본형 13인치 1년 사용 후기

맥북에어를 사용한지 곧 1년정도 되어갑니다. 맥북 에어 m2 를 사용하면서 있었던 일들과 어떤 부분에서 맥북 에어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는지 맥북이 어떤 사람들에게 필요할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애플 사과로고가 보인다

구매한 이유

사실 윈도우 PC, 노트북을 주력으로 사용했었는데 맥북을 구매한다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선택 이였습니다. 맥북을 구매하게된 이유는 일단.

  1. 애플 생태계 구성
    •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등 이미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연동성을 고려해서 구매
  2. 애플 실리콘 하드웨어의 강점
    • 배터리가 매우 오래감
    • M2 프로세서의 빠른 속도
    • 맥세이프 충전단자
  3. 팬리스(쿨링팬 없음) 소음 없음

4. 스타벅스 입장 가능한 노트북

MacBook Air 상세표




배터리

전성비가 좋아 장시간동안 작업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팀 프로젝트, 원고작성 등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외부에서 작업을 해야할 때 충전기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휴대성에 있어 매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1. 장시간 작업 가능
  2. 충전기 휴대할 필요 없음
  3. 외부 작업 용이
  4. 장시간 영상시청 가능




디스플레이 화면

맥북의 디스플레이는 색은 신뢰할 수 있고 화질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포토샵 작업을 해야할 경우 디스플레이의 색을 신뢰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영상 시청 (넷플릭스 등) 할 때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1. 좋은 화질
  2. 신뢰가능한 색
  3. 포토샵 가능




성능

M2 프로세서가 배터리를 적게쓴다고 성능이 낮은게 아니라 굉장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영상 편집 등을 해야하는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래 사용하고 있었던 윈도우 노트북에서 영상편집은 엄청난 발열과 버벅거림이 있었지만, 맥북에서는 작업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1. 원활한 영상편집 가능
  2. 준수한 성능의 CPU
  3. 성능이 요구되는 작업 가능




맥북이 꼭 필요한가?

맥북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은 과연 이 제품이 나에게 필요한가 고민하게 됩니다. 맥북을 구매한다면 작업에 있어 능률이 굉장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북을 구매 하고 사용할때는 몰랐지만 가끔 윈도우를 사용하면 연동성 작업등에서 불편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라는 점에서 이를 체감했습니다.

맥북에어 상세성능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