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속형 인버터 에어컨 구분방법 전기세 절약방법

정속형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의 전기세 절약방법은 다르다 정속형 에어컨은 가동후 정지하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인버터에어컨의 경우 전원온오프를 반복하는 경우 전기세가 절약되지 않고 오히려 전기요금이 더 많이 나올 수 있다.


정속형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

정속형 에어컨은 실외기가 켜졌다 켜졌다 반복하는 형태입니다. 정속형 에어컨의 경우 설정한 희망온도에 달성하면 실외기 작동이 멈추고 다시 희망온도보다 높아질 경우 실외기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인버터 에어컨 같은 경우 희망온도까지는 실외기가 최대로 돌아가고 희망온도와 실내온도가 일치되었을 경우 실외기는 실내온도를 유지하는 만큼만 절약되어 작동합니다.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희망온도까지만 전력이 크기 소모되고 그 이후로는 정속형보다 절약되어 작동됩니다.

정속형 인버터 에어컨 구분방법

정속형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을 구분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가장 쉬운 방법은 실내기 본체에 인버터(inverter)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인버터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대부분 표시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제품 옆에 붙어있는 스티커에 모델명을 인터넷에 검색하는 것입니다. MODEL 모델명은 영어와 숫자로 표시되어 있으며 검색 시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2011년 기준으로 전에 구매한 모델은 정속형 후에 구매한 모델은 인버터입니다 가장 불확실하지만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전기요금 전기세 절약방법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에어컨 희망온도를 25도~27도 사이로 설정하고 계속 작동시켜 놓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잠시 외출을 하더라고 3시간 미만으로 외출하는 경우 에어컨을 계속 작동시켜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속형 에어컨의 경우 1시간 작동 1시간 멈춤 하는 방법으로 작동할 수 있지만 이렇게 작동할 시 다시 더워질 수 있기 때문에 처음 희망온도를 23~4도로 설정하고 희망온도 달성시 희망온도를 다시 26~7도로 올려 작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에어컨 모두 선풍기를 작동하여 실내공기를 순환시켜 줄 경우 더 좋은 효율로 가동할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 에어컨 알뜰하게 작동하여 시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