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트랙패드를 사용하면서 손목에 통증이 느껴져 손목에 무리가 적은 MX Master 3S 을 구매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용하면서 손목에 무리가 적은지 장점과 단점 어떤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MX master 3S
구매한 제품은 mx maser 3s 화이트 색상이며 국내 정발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매직트랙패드를 중점으로 이용하는데 손목에 너무 큰 부담이 돼 부담이 적은 마우스를 찾아보다 이번 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
- 구매가격 : 113,600원
- 크기 : 84* 125*51 mm
- 무게 : 141g
- window, 맥 모두 이용가능
- 로지볼트, 블루투스 연결 이지스위치 3개 가능
- 마그네틱 휠 및 저소음 클릭
3개의 기기를 이지스위치 기능으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윈도우 맥을 동시에 이용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점
가장 큰 장점은 손목에 부담이 적은 설계입니다. 구매에 있어 가장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 손목에 부담이 적은 설계
- 마그네틱 휠
- 3개 기기 연결
- 저소음 스위치
- 최대 70일 지속 배터리
단점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었습니다.
- 부담스러운 가격
- 마우스를 10만원이 넘는 가격에 구매해야 한다는 점이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 부피가 크고 무게가 무거움
- 일반적인 마우스보다 크기가 조금 큽니다.
- 엄청 무거운 무게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마우스보다 조금 무거운 무게입니다.
추천하는 이유
마우스는 고장나면 새로 구매하면 되지만 손목이 망가진다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더 큰 비용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손목이 아프기 시작하고 병원에 가야한다면….
그외 : 흰색을 좋아해서 흰색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편인데 mx master 3s를 구매하는 시점으로 돌아간다면 블랙으로 구매할 것 같습니다. 매트한 흰색이라 오염에 취약할것 같습니다.